금융당국 ‘외환 건전성 규제 위반’…DB생보·BNK투자증권 제재_하이 카드 포커 텍사스 홀드 엠_krvip

금융당국 ‘외환 건전성 규제 위반’…DB생보·BNK투자증권 제재_하드웨어 클럽 슬롯을 변경하는 방법_krvip

금융당국이 외환 건전성 규제를 어긴 DB생명보험과 BNK투자증권에 제재를 내렸습니다.

금융위원회는 최근 외환 건전성 규제를 위반한 DB생명보험과 BNK 투자증권에 대한 제재 현황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보고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
DB생명보험은 지난해 9월 말 기준으로 3개월 이내 만기도래하는 외환헤지 파생상품이 증가하면서, 외화유동성 비율을 지키지 못했습니다.

외화유동성 비율은 잔존만기 3개월 이내 부채에 대한 잔존만기 3개월 이내 자산의 비율을 의미합니다.

DB생명보험의 당시 외화유동성 비율은 25.1%로, 규제비율 80% 이상을 크게 밑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
BNK투자증권은 지난해 9월 말 기준 3개월 외화유동성 비율이 7.2%에 불과했습니다.

BNK투자증권은 지난해 9월 총자산 대비 외화부채비율이 1.5%로 상승해 외화유동성 규제비율 적용 대상(외화부채비율 1.0% 이상)이 된 사실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
DB생명보험과 BNK투자증권은 금융감독원에 위반 사유서와 달성계획서를 제출했습니다.

[사진 출처 : 연합뉴스]